KOBE FESTIVAL

Exotic한 Miracle Town

개항이래 120년간, 국제항도시로서 발전해온 神戶. 그리고 문화의 향기 높은 阪神. 이국정서와 바다 내음이 감도는 마을로부터 뒤로 펼쳐지는 Leisure Paradise와 같은 산들에 이르기까지. 바다와 산과 High Sense한 도시가 연주하는 Wonderful Trip.

이국인의 기분으로 걷는

돌바닥, 언덕길, 風見鷄, 불가사의한 Roman이 넘치는 北野異人館街를 내려오면, Fashionable한 빌딩들이 눈을 끄는 해상도시 Port Island. Port Tower와 神戶해양박물관이 적과 백의 대조를 보이는 Merican Park 주변도 놓칠 수 없다.

神戶 토박이 자랑의 Mountain Resort

六甲山·摩那山·再度山에 걸쳐서는 전망대나 식물원, 골프장, 유원지, 관광목장 등이 있어 봄,가을은 물론 여름은 피서, 겨울은 스키도 즐길 수 있다.

일본最古의 온천마을

神戶의 시가지에서 한시간도 못가면 湯의 마을, 有馬. 太閤秀吉 인연의 瑞寶寺공원을 시작해 유서 있는 절이나 사적이 많이 있다.

See-Side·Holiday

빛나는 바다, 바다를 압박하는 녹색의 산, 風光明媚한 須磨에는 須磨海Kaihin공원을 시작으로「波의大水槽」나 귀여운 Rakko가 인기인 神戶시립須磨Kaihin수족원, European Mood의 須磨離宮공원 등 즐거움 가득한 공원이. 須磨에서 兵庫에 걸쳐서는 源平合戰 인연의 땅이기도 해, 역사산책도 다른 맛이 있다.

조금 취한 기분으로 술창고 돌기

東Nada區, Nada區 바닷가에는 오래된 술 창고가 늘어서 있다. 魚崎鄕, 御影鄕, 西鄕의 「Nada3鄕」으로서 번성한 곳으로 술 만드는 도구 등을 전시하는 자료관도 있다.

神戶와인과 Beef를 맛본다

神戶시립농업공원은 南歐風의 와인城을 중심으로 포도원이 펼쳐지는 神戶와인의 마을. 스스로 구워서 먹을 수 있는 바베큐 광장이 인기. 神戶연구학원도시 등 주변의 Fresh한 한 마을 모습도 걸어보고 싶다.

소녀들의 Fantasy

꿈과 모험이 넘치는 寶塚Family Land는 화려한 Stage로 전국의 Fan을 매료하는 寶塚극장. 동화의 세계에서 전환하여 武庫川 근처에는 정서 풍부한 寶塚온천과 武田尾온천이 있어, 사계절 마다의 風情을 즐길 수 있다.

창포꽃에 유혹되어

三田市 북부의 永澤寺는 300만주의 창포꽃과 芝櫻의 융단이 아름다운 “꽃의 마을”. 더 나아가면 奇岩이 솟은 北攝 제일의 名勝, 猪名川계곡이 펼쳐져 있다.

■ 三宮 주변

三宮 주변은 神戶 시가의 중심부로 JR 三ノ宮 역 남쪽은 입체적인 쇼핑가로 되어 있다. 옆으로는 시청·은행 등이 모여있는 비즈니스가가 이어지며 神戶港의 新港 부두까지 뻗어있다. 주변에는 붉은 벽돌건물 등이 남아있어 항구도시다운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역 북쪽은 生田의 음식점가가 늘어서 있다.

● さんちか 타운

JR 三ノ宮 역에서 남쪽으로 뻗어있는 플라워 로드 밑의 지하가로 '선 플라자의 地下'라는 애칭으로 神戶 사람들에게는 친숙하다. 로자 페르리노라고 불리는 이탈리아산 대리석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으며 밝고 개방적이다.

● 플라워 로드

三ノ宮 역에서 시청 앞을 지나 神戶 세관 앞까지 뻗어있는 폭 50m의 메인 로드.
양쪽은 그린벨트이며 분리대가 꽃으로 장식되어 있고 타일 벽돌이 깔린 보도에는 나무 벤치와 조각물 등이 있다. 도로 서쪽에는 시청을 끼고 꽃시계·東 유원지가 있으며, 동쪽에는 레스토랑과 퍼브, 그리고 거류지 당시의 모습을 지내고 있는 건물이 이어져 있다.
매년 5월의 神戶祭り 때 이 거리는 대 퍼레이드의 메인 스트리트가 된다.

■ 北野町

토어 로드를 북쪽으로 올라간 고지대 일대가 異人館으로 유명한 北野町이다. 異人館을 이용한 부티크나 레스토랑도 많아 분위기가 화려하다.

北野町의 역사는 매우 오랜 것으로 平淸盛가 京都의 北野天滿宮를 모방하여 北野神社를 건립한 것이 시작이다. 異人館 거리는 1867년의 神戶 항 개항에 맞춰 외국인 주택지로 탄생되었다. 주택들은 당시 神戶에 살고 있던 외국인 건축가의 설계에 의해 본격적인 서양 건축양식을 도입해서 세워진 것으로 후에 일본인이 모방하여 세운 서양관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옛날에는 시내에 1000채 가깝게 있던 異人館도 지금은 北野町 주변에 30채 정도만이 남아있을 뿐이지만 대부분은 현재도 외국인들이 살고 있다.

■ 元町 주변

元町 주변은 神戶의 번화가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인 분위기가 넘치는 곳이다. 新戶의 元의 町라는 것이 지명의 유래라고 한다. 神戶를 대표하는 쇼핑 스트리트 元町 거리를 비롯하여 元町高架 밑 상점가와 차이나타운인 南京町 등이 이어진다.

元町 거리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1~6丁目까지 계속되는 분위기 있는 상점가로 젊은이 중심의 三宮 센터 1가에 비하면 明治 시대부터의 오래된 점포가 늘어선 차분한 분위기이다. 이 元町 거리는 옛날에는 소나무 가로수가 이어진 西國街道였다.

■ 메리켄 파크

'포토 르네상스 계획'이라는 21세기의 도시 기반조성 목표의 일환으로 神戶市가 메리켄 부두와 中突提 간을 매립하여 조성한 총면적 15.6헥타르의 공원이다. 매립 전부터 있던 포트 타워를 비롯하여 神戶 해양박물관·다목적 홀·바자 광장·메리켄 부두 대합실·전망 광장 등이 있다. 메리켄 부두는 1868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당시 미국 영사관이 바로 북쪽에 있었던 것에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 포트 아일랜드

포트 아일랜드는 三宮의 플라워 로드가 끝나는 신항 제 4제방과 神戶大橋를 연결하는 총면적 436만㎡의 인공섬으로 神戶市가 21세기를 목표로 일본 최초의 해상 컨벤션 시티를 조성하기 위해 1966년 착공한 것이다.
섬내에는 포트 에어리어·코뮤니티 스퀘어·시가지 서비스 에어리어·공원과 녹지의 5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국제교류회관·神戶 국제회의장·神戶 국제전시장·스포트 센터·포트피아 호텔·콘테이너 베이스 12를 포함한 27개의 문화공간과 北·中·南의 공원, 그리고 포트피아 랜드가 있다.

● 포트피아 랜드

三ノ宮 역에서 포트 라이너로 南公園 역까지 14분, 하차후 도보로 2분 거리의 南 공원 동쪽에 있는 47,000㎡의 레저랜드이다. '태평양 주변의 나라들'이라는 테마로 높이 63m의 대관람차·제트 코스터·메리 고 라운드 등이 있고 가운데의 연못에는 범선 '골든 하인드 호' 기념탑이 있는 최신시설의 대형 레저랜드이다.


HIMEJI  CAS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