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石垣市】

오키나와현의 최남단을 차지하는 八重山諸島에는 크고 작은 31개의 섬들이 있습니다. 石垣島는 그 중심. 시내에 있는 石垣港은 八重山各島에의 교통의 거점으로 활기를 보이고, 주변에는 호텔이나 民宿, 레스토랑이 줄기어 서있어, 떨어진 섬으로부터 돌아오면 그 크기에 압도됩니다. 石垣島에는 정비된 섬 일주도로가 있으므로, 반나절만 있으면 섬 전체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년간 평균기온은 23.7℃로 아열대의 혜택받은 환경이다. 川平灣의 아름다움은 오키나와 제일로 일컬어진다.

【平良市】

宮古島는 크고 작은 8개의 섬으로 된 宮古諸島의 중심 섬. 平良市는 그 宮古島의 중심지로, 섬들의 인구는 거의 대부분이 이 마을에 집중해 있다. 公設市場에는 宮古名産인 海ぶどう와 막 잡아올린 어패류가 가득하다. 宮古 사람들의 생활에 접할 수 있습니다. 가혹한 稅法을 말하는 人頭石도 平良港에서 도보 5분 정도의 장소에 있습니다.

▣東平安名岬 : 風光明媚로 역사적으로도 유서있는 땅. 岬의 중간 정도에 マムヤ의 묘가 있다.

【沖繩市】

오키나와시는 중부의 중심도시로, 那覇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진 거리. 미군기지나 미국 시설이 집중해 있으므로, 영어 간판이 많고, 空港通り라고 불리우는 通り는 외국인이 많아 마치 작은 미국을 느끼게 한다. オキナワンロック가 탄생한 것도 이 거리에서. 현재도 ライブハウス가 많이 존재하고 있다.

【名護市】

名護市는 일본에서 제일 벚꽃 피는 것이 빠른 것으로 알려진 곳. 매년 1월하순에는 벚꽃 축제가 개최되어, 많는 관광객으로 붐빈다. 북부의 중심도시인 名護市의 심볼은 시가 입구에 있는 수령 300년, 높이 약 20m의 ひんぷんガジュマル. 그 근처에는 현내 80%의 점유를 자랑하는 오키나와만의 オリオンビ-ル공장이 있고, 무료 견학도 할 수 있다.

【那覇市】

인구 약 31만명. 那覇市는 현청 소재지이고,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년간 약 300만명의 관광객의 출입구이기도 하고, 오키나와 여행은 모두 이것이 거점이 됩니다. "보고, 먹고, 즐기고, 사고"라는 도시형 리조트 지역으로서의 요소와 기능을 가지는 EXCITING한 거리. MAIN STREET인 國際通り는 No.1의 볼륨을 가지는 쇼핑가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 平和通り

平和通り는 압도될 것 같은 열기에 둘러싸인 서민들의 거리. 갖가지 가게가 밀집해 있고, 노점이 있는 등 어딘가 동남아시아적인 분위기가 있습니다. 특히, マチグヮ-라고 불리우는 公設市場에는 돼지고기, 쇠고기, 어패류를 비롯하여 海ヘビ를 말린 것, ハブ酒등 진귀한 상품과 모든 것이 진열되어, 오키나와의 생활감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