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山城
시의 상징적인 존재로 스포트라이트가 비친 밤의 천수각은 특히 인상적이다. 내부는 향토역사의 자료관으로 되어 있고, 사계의 아름다운 자연등을  Multi Screen으로 즐길 수 있다.

山寺
정식으로는 寶珠山立石寺. 慈覺대사에 의해 세워진 이름있는 절로, 파초의 「閑かさや~」의 구절은 너무나 유명. 울창한 늙은 나무 가운데 몇개의 큰 건물이 머물어, 단풍에 감싸이는 가을, 묵화의 세계로 변하는 겨울은 정말로 절경이다.

五重の塔
月山, 湯殿山, 羽黑山의 神合祭殿이 있는 羽黑山 神社.  그 입구 가운데 국보 五重の塔이 우뚝 서있다. 큰 삼나무 노목에 둘러싸인 초연한 모습은 보는 사람을 압도한다.

赤芝峽
橫川에 붙어 넓어지는 계곡으로, 봄의 신록은 물론, 가을 단풍은 縣內 제일의 아름다움과 산뜻함을 자랑한다. 국도에 접해 있으므로, 드라이브 하면서 창밖으로도 즐길 수 있다.

最上川舟下り
對岸에 있는 白絲의 瀧와 仙人堂 등, 웅대한 계곡미를 즐기면서 하는 舟下り로 물이 가득찬 最上川의 잔잔한 흐름을 따라 내려간다. 여름의 선선함도 좋으나 겨울의 찌개와 난로를 즐기면서 하는 雪見舟도 분위기가 있다.

樹氷
藏王의 산정 부근에서 밖에 볼수 없는 환상적인 彫像群. 이 Snow Monster는 밀집해서 자라는 アオモリトドマツ에, 눈과 얼음이 부착해서 생기는, 진짜 엄동의 자연이 창조하는 예술.

酒田港まつり
수상 スタ-マイン등 약 7,000발 올라간 불꽃이, 한 여름밤의 일본해를 채색하고, 한층 호화로움을 경쟁한다. 또 시내중심가에서는 춤 퍼레이드가 행해진다.

黑川能
향토 예능의 정수라고 일컬어져 주목받는 黑川能는 春日神社의 例祭, 王祈祭의 神事로써 奉納上演된다. 큰 촛불이 흔들리는 환상적인 분위기 가운데, 밤을 세우며 계속하여 춤을 춘다.

花笠まつり
縣花紅花를 장식한 花笠를 손에, 제각각의 의상으로, 어두운 저녁 시내 Main Street를 품위있게 춤추며 걷는다. 東北 4大祭り 중에 하나로 꼽혀 관객이 길가를 가득 메웁니다.

湯の浜
옛날부터 환락지로서 번창했던 곳. 여름 해수욕을 비롯해, 日本海에 지는 저녁놀을 바라보면서 하는 노천온천, 그리고 신선한 해물에 입맛을 다신다. 그런 즐거움은 海浜 온천마을에서만 느낄 수 있다.

上山
藏王산록에 둘러싸인 약 500년의 역사를 가지는 온천 마을로, 예로부터 奧羽三樂鄕의 하나로 알려진다. 현재는 대형 숙박시설이 늘어서 있고, 藏王주변의 관광거점으로서도 이용자가 많다. 가까이에 葉山온천, 高松온천 등이 있다.

藏王
奧羽三高湯의 하나로 오랜 역사를 갖는 유서있는 온천. 김과 유황 냄새가 뒤덮인 온천가는 고금의 여관과 호텔이 늘어서 있다. 스키, 온천치료, 그리고 藏王 주변 관광 등 사계를 가리지 않고 이용자로 붐빈다.

笹野一刀彫
笹野觀音주변 농가의 부업으로서 시작된 민예품으로 「お鷹ぽっぽ」「尾長鷄」는 대표적인 작품. 소박함과 화려함이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