城下町의 모습을 남기는 熊本市에는 역사를 생각나게 하는 사적이 수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일본에서 세 개의 이름있는 성 중 하나로 꼽히는 熊本城를 비롯하여, 肥後五十四万石인 細川家ゆかりの庭園·水前寺成趣園, 細川ガラシャ夫人의 묘소가 있는 立田自然公園과 加藤淸正의 혼령을 모신 本妙寺. 나아가 宮本むさし가 「五輪書」를 저술한 岩戶관음 등의 고적은 역사의 무게를 오늘날에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夏目漱石와 小泉八雲의 옛거주지 흔적과 河內町 고개에 있는 茶室공원 등의 문학사적, 江津湖畔의 熊本현립 도서관·근대 문학관 등은 문학산보에는 최적의 코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熊本市 근교에는 肥後 석공의 손에 의한 通潤橋를 비롯한 石橋群과, 서쪽의 IOUZAN이라고 불리우는 名刹しゃかいん으로 통하는 3333단의 일본 제일의 돌계단 등 볼만한 곳도 풍부합니다. 나아가 농업의 정보발신기지, 농업공원·カントリ-パ-ク와 첨단기술과 최신의 정보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熊本テクノポリスセンタ- 등은 광대한 대지와 나무들에 둘러싸여, 가족 동반의 피크닉 기분도 즐길 수 있습니다.

■ 熊本城

熊本 시내 중심부에 있는 熊本城은 임진왜란 때 우리나라를 침공한 加藤淸正에 의해 7년에 걸쳐 대공사가 진행되어 1607년 완성되었다. 그의 탁월한 축성술에 힘입은 熊本城은 한반도 침략에서 얻은 지식을 더하여 일본의 역사적 내란인 西南之役에서 난공불락의 명성임을 입증하고 있다.

阿蘇

세계 제일의 복식화산, 阿蘇. 동서 18km, 남북 24km, 주위 128km에 이르는 칼데라의 중앙에 阿蘇五岳이 솟아 , 웅대한 경관을 보여줍니다. 噴煙을 뿜는 中岳화구와, 목가적인 초원·草千里, 신화전설을 간직한 米塚 등 자연의 경취에 혜택받아, 고원의 리조트지로서 친숙해지고 있습니다.

大觀峰에서는 행글라이더와 패러글라이더 등 스카이 스포츠도 자주 행해지고, 또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 등, 자랑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Pension村도 점재하여 젊은이의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五岳의 남측·南卿谷에는 南阿蘇철도의 레일 버스가 한가로이 달리고, 지옥·垂玉 등의 산골짜기의 온천마을과 高森田樂 등 들 분위기 넘치는 阿蘇의 미각도 여정을 북돋웁니다.

300두의 곰과 작은 동물과 놀 수 있는 「くま 牧場」과 원숭이 쇼를 즐길 수 있는 「猿回し劇場」등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설도 있습니다. 南外輪山의 들판에 펼쳐지는 グリ-ンピア南阿蘇에는 2만명 수용의 세계최대의 야회극장 「アスペクタ」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南小國町의 黑川온천에서는 각 여관의 3개소의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入湯手形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 小國町에서는 小國彩를 사용한 小國Dome과 ゆうStation,피라미드 등 특이한 건축물이 있어 특산품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