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阿波おどり

리오 축제와 쌍벽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춤. 蜂須賀公의 德島城 축성을 축하하는 데서 시작되었다고 함. 예년 8월 12일에서 15일까지의 4일간. 마을이 흥분의 도가니가 됨. 이 기간 이외에도 德島驛앞의 シビック센터에서 「매일 춤추는 阿波おどり」가 있어, 본 고장의 阿波おどり를 체험할 수 있다.

■ 大鳴門橋渦潮

鳴門市와 淡路島 사이의 鳴門해협에 걸쳐 세워진 長大吊り橋 「大鳴門橋」는 길이 1,629m, 주탑의 높이 144m. 눈 아래로는 조수의 간만에 의해 크고 작은 수많은 소용돌이가 친다. 鳴門공원 전망대에서의 전망은 뛰어나다. 조수를 구경하는 배를 이용하면, 가까이에서 소용돌이를 볼 수 있다.

■ うみがめ

日和佐의 大浜해안에는 매년 6 ~8월에 걸쳐 アカウミガメ가 산란하기 위해 상륙한다. 해안에 접한 곳에는 사람과 ウミガメ가 접촉할 수 있다. うみがめ 박물관 「カレッタ」가 있다.

■ ゆず

木頭ゆず는 酸味·향이 강하고, 과즙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명실공히 일본 제일. 단풍철에는 국도 옆에서 즉석 판매된다.

■ 劍山系

표고 1,955m의 제2의 靈峰「劍山」. 정상은 그 이름에 반해 편평한 경사. 見の越에서 리프트에 타고, 西島에서 내려 정상까지 도보 약 40분. 국민숙사와 스키장도 있고, 사계절 마다의 즐거움이 있다.

■ 祖谷溪·祖谷의 かずら橋

劍山에 근원을 둔 祖谷川가 四國산지를 잘게 잘라 만들어진 V자형의 큰계곡. 눈부실 정도의 깊은 계곡과 녹색 산에 둘러싸인 문자 그대로의 비경. 그 상류에 걸린 かずら橋는 강인한 シロクチカズラ를 짜서 만들어진 吊り橋. 흔들흔들 흔들리면서 발아래 엉긴 그물망으로 엿보는 계곡밑은 스릴이 넘친다.

■ 鷲敷ライン

기암, 급류가 번갈아 나타나는 那賀川 중류의 명승지. 강가에는 청소년 야외 활동 센터와 캠프장, 온천 등이 늘어서있다. 근처에는 현에서 제일인 종유동과 氷柱(고드름)관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