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鳥取 사구

鳥取 역에서 버스로 20분 거리에 있는 사구로, 동쪽은 시치 산기슭부터 서쪽은 白兎 해안까지 동서 16km, 폭 1~2km의 일본 굴지의 규모를 지닌 사구이다. 최고 지점의 높이가 92m에 달하는 기복이 심한 사구에는 日本海에서 부는 바람으로 인해 형성된 여러가지 무늬가 사구의 풍경을 더욱 인상적으로 해주고 있다.
특히 서편의 모래언덕 지구는 자연의 모습이 보다 많이 남아있는 곳으로, 사구 관광의 서쪽 중심지로 되어 있다. 휴식할 수 있는 사구 궁전을 비롯하여 鳥取 사구 어린이 나라 등이 있다. 또한 동부의 거점인 湯山 지구에는 사구 회관이나 사구 센터의 휴식시설이 있으며, 관광 리프트나 관광 마차 등도 있다. 사구 센터 아래부터 해안을 따라서 동쪽으로 향하여 길이 6km의 관광도로가 있다.

■ 觀音院 정원

시가지 북동쪽 觀音院에 있는 130㎡ 남짓한 정원으로 연못에 섬을 만들어 놓은 무가 서원의 정원은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다. 서원에 면해있는 조용한 수면에는 산 그림자가 우아하게 비치고 있다. 계절에 따른 변화를 즐길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 吉岡 온천

湖山池 남쪽 해안 근처에 있는 조용한 국민 휴양온천. 약 1000년의 역사를 지닌 온천장으로 근래에도 찾아오는 행락객이 많다.
이외에도 濱村역 북쪽에 있는 濱村 온천과 그곳에서 남쪽으로 6km 지점에 있는 鹿野 온천 등 가볼만한 곳이 많다.

■ 東鄕湖

鳥取 역에서 松崎 역까지 35분, 하차하여 松崎 항구까지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다.
둘레 12km의 담수호이며, 호수 동남쪽에는 東鄕 온천, 서쪽에는 羽合 온천이 있다.
松崎 항에서는 유람선 이외에 羽合 온천으로 정기선이 출항하고 있다.
호수 부근에는 배 과수원이 펼쳐져 있으며 특히 봄에 하얀 배꽃이 바람에 날리는 모습은 장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