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지산과 후지五湖

새로운 일본 관광지百選 제1위에 선정된 국제 관광지. 일본 제일의 후지산과 山中湖·河口湖·西湖·精進湖·本栖湖의 경관은 웅대한 스케일. 후지산 五合目까지 세계 굴지의 드라이브 웨이 "ふじスバルライン"에서 구름 위 기분을 맛볼 수 있다. 五湖는 각각 湖上祭를 비롯해 이벤트가 다채롭다. 윈드 서핑, 요트, 테니스, 싸이클링 등 스포츠 리조트지로서도 인기가 높다.

■ 忍野(おしの)

富士吉田市와 서쪽으로 접하고 있는 해발 약 940m의 분지 일대로 富士를 배경으로 한 전원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화가와 사진 작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 여름 평균기온이 25℃를 넘지 않고 忍野八海를 비롯하여 볼만한 곳이 많아 富士 주변에서도 풍부한 자연속의 피서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富士吉田 역 남동쪽의 국도 138호선 忍野 입구에서 약 1km 들어간 곳에는, 온천이 적은 富士 기슭에서는 드물게 富士忍野 온천이 있다. 山中湖에서 忍野八海의 물이 모여져 흐르는 桂川 기슭에 숙박시설이 모여 있으며 이곳에서 보는 아름다운 노을에 싸인 富士의 아름다움은 환상적이다.

또한 온천 북동쪽의 忍草 지구에 있는 忍野八海는 湧池·出口池·鏡池·菖蒲池·
お釜池·濁池·底無池·ちょうし池로 불리는 8개의 못으로, 청결한 수면에 비친 아름다운 富士의 모습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しらいとノ瀧

富士宮 역에서 북쪽으로 약 1km, 국도 139호선 연변에 있다. 芝川의 상류에 있는 폭포로 폭 200m의 활처럼 굽은 절벽에 크고 작은 수백 개의 폭포가 발을 세워 놓은 듯 밑으로 떨어지고 있다. 섬세한 여성적인 폭포이다. 동쪽으로 5분 거리에 있는 音止ノ瀧는 이것과는 대조적으로 호쾌한 남성적인 폭포이다. 또한 富士宮 역에서 북동쪽으로 7km 떨어져 있는, 해발 520m의 天母台에는 세계의 기암괴석 1000여 점을 수집 전시하고 있는 寄石 박물관이 있다. 모양이 특이한 돌에 대한 과학적인 소개도 하고 있다.

■ 朝霧 고원

しらいとノ瀧에서 북쪽으로 本栖湖 근처까지 계속되는 광대한 벌판으로
富士 용암대로부터 생성되었으며 수목은 키가 작고 한쪽을 새가 덮고 있는 초원이다. 주변 전망이 좋고 富士山 정상도 의외로 잘 보인다. 옛날에는 甲駿中道往還이라고 하는 길이 지나고 있었으나 물이 없어 통행에 불편을 겪었다고 한다. 지금은 낙농지로서 富士山을 배경으로 한가한 방목풍경을 볼 수 있다. 특히 9~10월의 참억새가 물결치는 광경은 환상적이다.

南アルプス

후지산을 잇는 높이의 北岳과  間ノ岳·農鳥岳의 白根三山·ちぞうヶ岳·かんのん
岳·やくしヶ岳의 鳳凰三山, 仙丈ヶ岳, 甲斐駒ヶ岳 등 3000m급의 고산이 이어지는 산악공원. 그 압도적인 스케일과 우아함은 정말로 일본의 지붕. 前衛에는 진달래 군락이 볼만한 甘利山, 멋진 알프스 전망의 경승지, 夜叉神峠가 있다. 아름다운 계곡과 온천도 많다.